5월 28일 MLB 탬파레이 vs 미네트윈 05.27 21:00
선발 투수
TB : 타즈 브래들리(4승 3패 4.61)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22일 휴스턴과 홈 경기에서 6이닝 4안타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브래들리는 역시 홈에선 강한 투수라는걸 다시금 증명해 보였다. 최근 두 번의 홈경기에서 모두 6이닝 4안타 2실점이라는건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치를 높여주는 포인트일 것이다.
MIN : 조 라이언(4승 2패 2.68)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클리블랜드와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라이언은 비상 투구를 멋지게 해냈다는 점이 포인트. 그러나 2일 휴식후 등판에서 5이닝을 던지고 7일 휴식을 가진게 어떤 결과를 낳느냐가 관건이다.
선발 : 미네소타의 미세 우위
불펜진
TB : 잭 리텔은 6.1이닝 1실점으로 완벽에 가까운 투구를 보여주었다. 이후 불펜이 2.2이닝을 1실점으로 버티면서 경기를 마무리. 일단 8회말에 4점을 몰아치면서 우체타와 페어뱅크스를 아낀게 상당히 커 보인다.
MIN : 페덱은 5.1이닝 2실점으로 자신의 몫은 해냈다. 그러나 불펜이 2.2이닝 5실점으로 무너지면서 상대의 기만 살려줘버렸다는게 문제. 특히 브록 스튜어트가 등판과 동시에 추가 실점을 허용한건 상당히 아프다. 확실히 리드를 내주면 이 팀의 불펜은 불안감이 많아진다.
불펜 : 미네소타의 우위
타격
TB : 미네소타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7점. 특히 8회말에 올린 4점이 상당히 컸다. 홈런만으로만 5점이 나왔다는게 포인트. 경기에 쐐기를 박는 3점 홈런을 때려낸 조나단 아란다는 분명 1루수 중에선 수준급이다.
MIN : 리텔과 클레빈저 상대로 터진 카를로스 코레아의 2점 홈런이 득점의 전부였다. 안타의 갯수는 단 5개. 거기에 병살타 2개는 보너스. 홈을 벗어나자마자 페이스가 급격하게 떨어지고 있는데 아무래도 주말 시리즈 최종전부터 이 기미가 있었던 느낌이다.
타격 : 탬파베이의 우위
승패 분석
주말 시리즈를 기점으로 탬파베이의 타격은 서서히 살아나고 있는 반면 미네소타의 타선은 서서히 가라앉고 있다. 이 점이 중요 포인트. 브래들리와 라이언의 대결은 그야말로 막상막하다. 그렇지만 라이언은 컨디션 조절이라는 변수가 있는 편. 양 팀의 불펜 모두 기대를 걸기에 부족함은 없지만 홈과 원정은 다르다. 홈의 잇점을 가진 탬파베이 레이스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3 탬파베이 승리
승1패 : 1
핸디 : 탬파베이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