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6일 NPB 야쿠르트 vs 요코베이 2시간전
선발 투수
야쿠르트 : 야마노 타이치(1승 3.68)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7일 히로시마와 홈 경기에서 4이닝 2실점의 아쉬운 투구를 보여준 야마노는 히로시마 상대 부진이 이어졌다는 점이 문제다. 요코하마 상대로 4월 30일 홈에서 6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건 기대를 걸게 하는 포인트.
요코하마 : 트레버 바우어(2승 3패 2.93)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9일 히로시마와 홈 경기에서 8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바우어는 야간 경기는 여전히 아쉬움이 있는 편이다. 야쿠르트 상대로 시즌 첫 등판이지만 야간 경기 투구는 여전히 물음표가 조금 있다.
선발 : 요코하마의 미세 우위
불펜진
야쿠르트 : 아빌라는 6이닝 2안타 1실점으로 기대 이상의 투구를 해주었다. 그러나 8회 등판한 야마모토 다이키가 결정적 1점을 허용하면서 마지막 추격 의지를 스스로 꺾어버린게 너무나도 컸다. 홈으로 돌아와서도 좋아질지는 조금 미지수다.
요코하마 : 안드레 잭슨은 6.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7회초의 대 위기는 이세 히로무가 불을 껐고 남은 2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티면서 짜릿한 신승이 완성되었다. 확실히 이 팀의 승리조 불펜은 믿을만 한 편. 문제는 역시 허리일 것이다. 선발 투수가 잘 버텨줘야 한다.
불펜 : 요코하마의 우위
타격
야쿠르트 : 와쿠이를 공략하지 못하면서 5안타 3사사구 완봉패. 특히 꾸준히 2루로 주자를 보내놓고도 불러들이지 못하는 문제가 너무나 컸다. 4회초 1사 1,3루의 결정적 동점 찬스에서 오수나가 삼진으로 물러난건 수요일 경기의 주목 포인트. 타자들의 스윙이 너무 진구 구장용으로 맞춰져 있다.
요코하마 : 듀플란티에 상대로 막혀 있다가 8회말 2사에서 미스터 제로 오요카와 마사키 상대로 터진 마키 슈고의 적시타로 1점. 그리고 그게 결승점이자 마지막 점수가 되었다. 역시 결정적일때 해주는걸 보면 마키는 슈퍼스타인듯. 그러나 최근의 전체적인 타격 부진은 여전히 심각한 수준이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양 팀 모두 현재 타격이 좋다는 말은 하기 어려운 편. 그리고 야마노는 요코하마 상대로 좋은 기억이 있는 투수다. 물론 바우어가 야간 경기 약점이 있긴 하지만 직전 경기에서 어느 정도 벗어나는 모습이 나왔다는건 주목 포인트. 결국 이번 경기는 후반이 변수인데 최근 후반의 경기력은 요코하마 가 조금 더 낫고 이는 불펜도 마찬가지다. 후반에 강한 요코하마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요코하마 승리
승1패 : 1
핸디 : 야쿠르트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