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01일 03:10 MLB 휴스턴 vs 디트로이트 3시간전
선발 투수
HOU : AJ 블루바흐가 메이저리그 데뷔전을 갖는다. 현재 팀 유망주 랭킹 10위에 위치해 있는 블루바흐는 스팟 스터터로서의 미래가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중. 전체적으로 AAA에서 투구 내용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이었고 장타 억제는 좋지만 메이저리그에서 통할지는 미지수인 타입이라고 할수 있다.
DET : 잭슨 조브(2승 2.70)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9일 캔자스시티와 홈 경기에서 5이닝 1실점 투구로 승리를 거둔뒤 로테이션 상 휴식을 취했던 조브는 철저한 관리를 받고 있는 중. 최근 2경기 투구는 꽤 좋은 편인데 낮 경기 피안타율 .176이 말해주듯 강점이 확실한 투수라는건 기대를 걸게 한다.
선발 : 디트로이트의 우위
불펜진
HOU : 구스토의 4.1이닝 2실점 투구 이후 3.2이닝은 무실점으로 잘 막아냈다. 그러나 세이브 상황이 아닌 상황에서 등판한 마무리 헤이더가 2점 홈런을 허용하면서 깔끔하지 못한 결과물을 남기고 말았다. 덕분에 이번 경기는 마무리로 쓸 투수가 없다.
DET : 리스 올슨의 5.2이닝 3실점 이후 등판한 윌 베스트의 5안타 3실점은 충격적이었다. 팀에서 가장 믿을수 있는 투수중 하나인 베스트가 무너졌다는건 경기 운용에 상당한 압박을 줄수 있는 부분. 그래도 마에다 켄타가 조금씩 살아나는건 다행일 것이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HOU : 올슨과 베스트를 완파하면서 10안타 6득점. 특히 2이닝 연속 빅 이닝을 만들어낸 몰아치기가 일품이었다. 현재의 휴스턴 타선은 홈에서 한번 불이 붙으면 멈출수 없는 레벨이라고 해도 좋다.
DET : 구스토와 헤이더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4점. 홈런으로 3점이 나왔음을 고려한다면 현재 이 팀의 타선은 거의 홈런 올인 체제나 마찬가지인 상황이다.케리 카펜터와 글레이버 토레스의 방망이가 불타고 있지만 그걸 받쳐줄 다른 타자들의 활약이 필요하다. 스펜서 토켈슨의 부진은 상당히 아플듯.
타격 : 현재로선 휴스턴의 우위
승패 분석
공교롭게도 이번 경기는 어쩌다보니 신인 맞대결이 되어버렸다. 그러나 레벨의 차이는 분명히 있는 편. 조브는 낮 경기 강점이 확실한 투수이기 때문에 휴스턴 타선을 잘 막을수 있을듯. 그러나 블루바흐에게 이번 경기는 그다지 좋은 전장은 아니고 현재 디트로이트의 타선은 우완 투수 상대로 장거리포가 그런대로 작동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 경기에서 휴스턴은 마무리와 셋업을 쓸수 없다는 현실을 직면하고 있다. 선발에서 앞선 디트로이트 타이거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3 디트로이트 승리
승1패 : 디트로이트 승리
핸디 : 디트로이트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