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0일 MLB 마이말린 vs 시카컵스 5시간전
선발 투수
MIA : 애드워드 카브레라(1패 5.52)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11일 화이트삭스 원정에서 5이닝 3안타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카브레라는 역시 상대 팀의 레벨을 따라간다는걸 증명하고 있는 중이다. 최근 홈 경기 투구가 좋아지고 있지만 상대가 컵스인지라 5이닝 3실점 정도가 기대치일 것이다.
CHC : 벤 브라운(3승 3패 4.75)이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14일 마이애미와 홈 경기에서 5.1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브라운은 홈 경기에서 어느 정도 반등세를 만들어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원래 원정 투구가 상당히 좋은 투수이기 때문에 그 이상의 경기력을 기대하는건 무리한 요구가 아니다.
선발 : 컵스의 우위
불펜진
MIA : 칼 콴트릴은 5이닝 2안타 1실점으로 오래간만에 좋은 투구를 해냈다. 이후 4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완벽하게 자신들의 역할을 수행. 확실히 홈 경기의 투구는 꽤 좋은 편이라고 할수 있다.
CHC 레이는 5.1이닝 1실점으로 피홈런 1발을 제외하면 자신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후 불펜이 3.2이닝을 1실점으로 마무리. 9회초에 실점을 허용한 메리웨더는 금년 팀에서 가장 못 믿을 투수 중 하나가 되는것 같다.
불펜 : 마이애미의 우위
타격
MIA : 셰인 바즈 상대로 홈런 2발로 5점. 다른 득점은 아예 필요가 없는 수준이었다. 기대도 하지 않던 로페즈와 힉스가 홈런을 터트린건 팀의 사기를 올렺루수 있는 포인트일 것이다.
CHC : : 캐넌과 화이트삭스의 불펜 상대로 6점. 홈 경기에서 보여주는 컵스의 타격은 여전히 매섭다. 혼자서 2안타를 터트린 PCA는 톱타자 역할을 잘해주고 있는 중. 하위 타선이 잘 해주니 팀 타선에 구멍이 없다.
타격 : 컵스의 우위
승패 분석
두 팀 모두 주말 라이벌리 시리즈를 자신들의 것으로 가져갔다는 공통점이 있다. 기세는 서로가 상당히 좋은 편. 카브레라는 나름 홈에서 강한 편이고 브라운은 원정 투구가 상당히 좋은 투수다. 그러나 불펜은 분명 마이애미가 좋은 편이고 컵스는 동쪽으로의 이동을 무시할수가 없다. 홈의 잇점을 가진 마이애미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4 마이애미 승리
승1패 : 마이애미 승리
핸디 : 마이애미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