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17일 08:07 MLB 토론토 vs 디트로이트 05.16 17:00
선발 투수
TOR : 보든 프랜시스(2승 5패 5.40)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1일 시애틀 원정에서 6.2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프랜시스는 드디어 원정 부진을 벗어났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원래 홈 경기 강점이 있는 투수임을 고려한다면 이 흐름을 이어갈수 있을 것이다.
DET : 잭 플래허티(1승 5패 4.61)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1일 텍사스와 홈 경기에서 3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플래허티는 최근 3경기 연속 4실점 이상으로 부진한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작년의 플래허티와는 완전히 다른 투수고 원정은 더 기대가 어려운게 현실일 것이다.
선발 : 토론토의 미세 우위
불펜진
TOR : 가즈먼은 5.2이닝 6실점으로 무너지고 말았다. 홈런 3발에 완전히 KO. 마지막에 등판한 호세 우레냐마저 2실점으로 흔들리면서 불펜은 결국 제 몫을 하지 못했다. 주중 시리즈에서 흔들린 불펜은 이번 시리즈 내내 고전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게 되었다.
DET : 타릭 스쿠발의 6.1이닝 5실점 부진은 생각도 하지 못한 부분. 그러나 이후 불펜이 2.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주면서 역전의 발판을 마련해냈고 결국 여전을 해냈다. 그러나 분식 회계로 스쿠발의 승리를 날려버린 홀튼은 반성 많이 해야 한다.
불펜 : 디트로이트의 우위
타격
TOR : 잭 리텔 상대로 홈런 3발로 3점. 즉 솔로 홈런 3발이 득점의 전부가 되고 말았다. 득점권으로 주자를 제대로 보내지 못한것 역시 문제가 되는 부분. 일단 홈 타격감 자체는 좋은 편인데 3개의 병살타가 아쉬움이 많을 것이다.
DET : 도빈스 상대로 라일리 그린의 2점 홈런 포함 5점. 그리고 마지막에 채프먼을 공략하면서 헨리 말로이의 끝내기 안타로 극적인 신승을 거두었다. 홈에서 타격이 좋은데 원정에서 이어질지가 관건일듯.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토론토의 주중 시리즈 경기력은 아쉬웠다. 그러나 홈에서의 타격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 금년 퍼포먼스가 좋지 않은 플래허티는 충분히 공략할수 있을 것이다. 물론 디트로이의 타격 역시 주목할만 하지만 프랜시스는 홈 강점이 있는 투수. 그리고 호프먼 대신 다른 투수들이 제 몫을 해낼 것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토론토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토론토 승리
승1패 : 토론토 승리
핸디 : 토론토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