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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차세대 하이브리드 특징


1. 하이브리드 시스템 구조 개편

기존 P0(엔진벨트에 탑재)+P2(엔진 변속기 사이 배치) 구성 

=> P0 모터의 벨트 저항이 생기고 큰 출력을 보탤 수 없음 

즉, 출력은 온전히 P2 모터에서 담당함

 

이에 P0모터를 P1모터(엔진에 배치)로 변경

P1+P2모터 모두 출력을 더할 수 있음

 

초반 가속 개선이 큼

 

주행모드는

EV모드

하이브리드 모드

하이브리드 직렬 모드->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엔진이->P1모터 충전->P2 모터 구동

엔진 단독 모드

등 구현

 

 



2. 신규 6단 변속기 개발

차세대 하브에는 6단 변속기 적용

한정된 엔진룸 안에 P1+P2  우겨넣는게 목표

 

이를 위해 전장품 수 줄이고 오일펌프 댐퍼 소형화, 변속기 커버 일체화 등 진행

그 결과 변속기 허용 토크 25% 상승(37.4kgm-> 46.9kgm)에도 변속기 크기는 8.5mm 증대에 그침 

(P1모터 추가에  따른 증대 요인은 25.4mm)



 



3. 엔진 개선

2.5L 4기통 터보 기준 

압축비 10.5->12 증가

과팽창 사이클, GDI 연료 다단 분사 제어 적용- 노킹 억제

 

2.5L 터보 하브 출력 334마력, 46.9kgm 토크, 0->100km/h 7.3초

 

1.6L 터보 하브는 미공개 연비 4.3% 향상 

 

4. NVH 개선

엔진이 배터리를 충전할 때 전기모터가 반대 주파수 생성해 완화

엔진 진동 및 부밍 저감 기술 EFC 작동 범위 증대



5. 승차감 개선

두 개의 모터로 전륜과 후륜 역방향 제어를 통해 롤링, 피칭, 요잉 대폭 개선

이질감 없는 것이 큰 장점

 

e-AWD가 들어가지 않는 e-vmc 1.0도 고도화 진행 중

 

5. e-AWD 출시 예정

 

앞서 P1+P2 모터 구성에 후륜 축에 P4 모터를 추가한 e-AWD 출시할 예정

 

6. 적용 차종

소형-대형, 럭셔리 까지 적용할 계획(100마력초반~300마력 이상)

여기 제네시스 후륜 하브도 포함

 

먼저 공개한 건 1.6L 터보 하브, 2.5L 터보 하브

 

단, 제네시스는 P1+P2구성에 후륜 전용 변속기를 맞물린 것, 이를 기반한 사륜구동은 큰 수정이 필요해 검토 중

 

또한 판매 지역에 따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기본이 될 가능성 높음



7. V2L 및 스테이모드 

 

차급, 성격에 따라 차등 적용

팰리세이드 기준 전기차와 동일한 출력의 V2L 사용 가능

 

배터리 용량은 내비 도착 연동시 80%-30% 사용

일반적인 사용 시 40~60% 수준

 

엔진 발전기 역할로 돌려 지속적인 사용도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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